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좋은정보

해외여행준비물 리스트 총정리 유럽여행 짐싸기 꿀팁

반응형

안녕하세요 라니예요'U '*

오늘도 하루가 순삭 ~~ㅠㅠㅠㅠ

매일매일 글쓰기로 했는데

자꾸 약속을 못 지키는 제 자신이 싫어져서

늦게라도 글을 쓰고 있는중입니다!ㅎㅎㅎㅎ

노력은 해야쥬~~~~아자아자

이번글은 해외여행준비하시는분들 위한 글입니다!

두근두근 해외여행~~

짐싸기가 관건이쥬?ㅎㅎㅎㅎ

도움이 되길 바라면서 글 시작할게용

 

해외여행준비물 리스트 총정리

유럽여행 짐싸기 꿀팁

포스팅 해볼게요

 


그래도 여행에서 제일 중요한것은 바로

여권이죠 ! 그리고 보조배터리

여권 및 보조배터리 제외하고 캐리어에 필요한것들 정리해볼게요

1 비상약

해외에서 아프면 약국이나 병원가기가 힘드니

아프지 않아도 일단 약은 무조건 챙겨야해요~ !!!!!

 

 

혹시 몰라 준비할 수 있는것들은 거의 준비해갔어요~

종합감기약 지사제 소화제 멀미약 진통제 !

 

 

아이들이 있다면 시럽으로 된 종합감기약과 필수 체온계를 챙겼구요

혹시 몰라 다칠 수 있으니 일회용 포비돈 소독약과 연고+밴드도 같이 챙겼어요~

그리고 구강제품도 꼭 챙기세용~~~~

유럽 호텔은 어메니티가 우리나라만큼 좋지 않아서 챙겨가는게 좋아요

치약과 치실 필수 !

+꿀팁 !!

체온계 옆 토끼그림은 매직가글인데요~

코인으로 된 고형제품인데 입에서 씹으면

거품이 일어나서 뱉고 물로 헹구면 끝 ~

처음 어색하지만 금방 적응 아이들도 같이 가능해서 좋아요

비행기에서나 휴대용으로 상쾌하게 입을 관리할 수 있어용~!

02 그외 유용하게 사용한 생활용품

비싼거 필요없고 다이소가 그냥 짱 ~~~

 

 

샤워헤드 샤워필터 실내화 옷걸이 여행용 빨래줄

그리고 비상용 휴대용 수건입니다 (휴대용 압축수건은 인터넷으로 구매)

해외 호텔에선 따로 실내화 전용이 없어서

일회용 전용으로 가벼운 실내화는 필수로 준비해주세요

실내화 유용하게 사용했구요~

 

유럽에선 석회질로 수질이 안 좋기때문에

예민하신분은 미니 샤워헤드와 필터 구입해가시면 좋아요 ~

유럽에선 비가 간혹 올때가 많아서 옷이 젖으면 여분의 옷걸이나 빨래줄이 있으면 좋아요

(선택사항)

03 압축여행파우치

정리를 좀 더 잘하고 싶다면 추천

 

 

여행용압축파우치 요것도 나름 잘 썼어요~

저는 고민하다가 S와 L사이즈를 구입해서 써봤는데

이왕이면 사이즈대로 있으면 좋겠더라구요 ㅎㅎ~

일단 캐리어가 깔끔해지는 매직 ~~~

투명하진 않지만 넣을때 정리하면서 넣게되서

내가 무엇을 넣었는지 정리가 수월해진다는 장점

겨울여행이라 옷들이 많았는데 추위를 많이 타서 많이 넣어갔어요 ㅋㅋ

 

04 보온제품

일교차가 큰 날씨에 대비 !!

 

스위스 융프라우 일정이 있어서 영하 -17도라는 날씨라기에

겁먹고 주문한 깔창핫팩부터 손난로핫팩 ㅋㅋㅋㅋㅋㅋㅋ

깔창핫팩은 진짜 너무 뜨거워서 남편은 패스했구요

저는 추위를 너무 타는 엘사라 뜨끈하게 잘 썼어요~~~

수족냉증은 무조건 준비 !!!!

목도리도 챙기면 좋아요~~~

그리고 혹시나 근육통이 올까봐 준비한 파스와 피로를 풀 휴족시간

솔직히 휴족시간은 효과가 있는지는 잘 모르겠어요 ㅎㅎ;

05 먹거리

한식러버는 무조건 챙깁니다

 

유럽 음식들은 대체적으로 짜고 얼큰한게 잘 없다보니 ㅜㅜ

한식이 너무 그리울것 같아서 알뜰하게 컵라면과 햇반 통조림 반찬을 챙겼어요

햇반은 호텔에서 전자레인지가 없는곳이 좀 있더라구요

햇반은 많이 가져가지말고 (전자레인지 유무 확인후 챙기기)

컵라면은 무조건 챙겨가세요~~

저는 휴대용 커피포트를 챙겨가서 라면 너무 맛있게 잘 먹었어요

처음엔 이렇게 챙겨가는게 맞나 싶었지만 햇반에 반찬도 너무 맛있었어요 ㅋㅋ

+ 꿀팁 !

부피가 큰 컵라면은 용기랑 내용물 분리해서 넣으면 편해용 !!

 

그외 준비물 나갑니다

사진을 제대로 못 찍어서 가져왔어요

※ 출처 네이버 이미지 !!

06 우비제품 !

 

가벼운 휴대용 우산 겸 양산으로 준비

예측할 수 없는 유럽날씨 우기라면 필수

해외 사람들은 비를 잘 맞는편인것 같은데

조금이라도 비 맞는게 싫다면 우산 챙기시구요~

 

 

 

우산마저 귀찮다 우비가 있으면 너무 편하쥬 ㅎㅎㅎㅎ

베네치아 갔을때 비바람 몰아쳐서 우비 우산 세트로 다녔어요 !

07 미니 텀블러 120ML (선택사항)

간혹 시간 맞춰 약을 먹어야하는상황이라면 유용해요~

​저는 약을 제 시간에 먹어야하는 상황이였어가지고 잘 썼습니당

 

08 수저세트 !!!

일회용을 가져가도 되구요 ~~

먹거리 챙겨가면 수저세트가 유용하게 쓰입니다 ㅎㅎ

09 선글라스

자외선 차단 눈보호

 

해외 햇볕이 장난 아니예요 날씨가 좋은데 눈을 찡그리게 되서

선글라스로 멋쟁이가 되어봅시다 ㅎㅎ

10 멀티어댑터

유럽에서 필수인 멀티어댑터 !!

이거 하나면 끝~~~

 

 

180여개 국가 호환 간편한 일체형 플러그

휴대폰 뿐만 아니라 노트북까지!

가정용 디바이스까지 안전하게 사용가능

처음엔 이렇게 많이 꽂아도 되는거야?했는데

원래 그렇게 쓰는거라 안심해도 됩니다

과전압보호 과충전보호

* 마지막으로 소매치기 방지용으로 백팩보단 가벼운 크로스백 추천 !

그외 또 유용하게 해외여행시 썼던 제품들이 있다면

같이 공유해주세요 :D

 

 

또 가고 싶은 유럽 ㅠㅠㅠㅠ*

모두모두 즐거운 여행되시길 바라며 해외여행 사진으로 포스팅을 마칠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