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실제후기글

LG 오브제 식기세척기 크림화이트 사용후기 관리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일교차가 너무 크네요~~!!

날씨는 계속 건조하고 미세먼지도 나쁘고 ㅠ.ㅠ

계속해서 건강관리 유의하시구요

오늘은 가전제품 리뷰를 해볼게요~~

처음엔 왜 필요한지 몰랐는데

정말 꼭 있어야 할 베스트 가전

식기세척기를 포스팅 해볼게요!

LG 오브제 식기세척기 크림화이트 후기입니다

이사를 하면 아무래도 새 제품을 많이 들이게 되잖아요 ㅎㅎ
푸린남편이 식기세척기는 아무래도 꼭 있어야할것 같다면서
제품리뷰를 엄청 봤었어요~~~
그리고 가전은 계속해서 업그레이드가 되잖아요!?
그중에서 LG는 스팀과 더불어 열풍건조와 함께 일시정지!!! 기능이
탑재되어 있어서 바로 모셨어요~~~

이제 실사용 2달이 되어가는데요
아주 만족스럽게 쓰고 있습니다~

처음엔 의심병에 식기세척기 전기세만 많이 나가는거 아니야~

손 세척만큼 잘할까 했는데

시간이 지나고보니 꼭 모셔야 할 이모님 중 하나더라구요 ^^...

제가 생각이 짧았어요!!!!

제가 구입한 식기세척기 색상은 크림화이트입니다!

저희집 주방과 딱이네요 ㅎㅎ

 

일단 먼저 통세척부터 ~~!!!

구연산을 넣고 많이 세척하시더라구요

세제통에 구연산 넣고 통살균모드로 가동~~~

 

앗... 통살균 모드인데 시간이

무려 3분 3시간 33분이더라구요~~

중간인 3시간으로 돌렸어요~~~~ ㅎㅎ

여유있게 돌리고 나갔다오세요! ㅎ

그리고 소금을 넣어줘야 하는데요

식기 세척기 전용 소금이 있어요~~!!!

마트에서도 본소금? 구입하시면 되구요

일반소금 안돼요 X 전용소금만 O

보통 아파트는 수질 관리가 잘 되는편이라

경도 키트로 테스트하면 75정도 되는것 같아요 ~

이 정도면 소금이 자주 필요한 상황은 아닌데 일단 보충 해주는게 좋아요

알림창에 소금이나 린스가 부족하면 알림 아이콘이 깜빡이거든요

린스사진은 첨부하지 못했는데 린스도 넣어야 시간이 단축된다고 하더라구요~

처음에는 일단 넣어주시는걸 추천드려용

LG 식기세척기는 국내 유일 연수장치가 있어요!

물 얼룩 걱정 없이 투명하고 깨끗하게

국내 브랜드 중 유일하게 연수장치를 적용해 세척수의 석회질 물질을 감수시키고,

식기에 남아있는 칼슘, 미네랄 등을 제거하는 트루스팀과 사용 시 물 얼룩을 최대 87% 감소시켜 준다고 해요!

얼룩은 신경쓰이니 일단 넣어야쥬~~~

식기세척기 구입시 소금전용 깔대기를 주는데 잘 보관하셔서

소금넣을때 쓰시면 됩니다

투입구에 잘 넣고 1KG이상 소금을 부어주세요~~~

물도 같이 넣구 물이 보일정도로만 넣으세용 !

다음은 일회용 젓가락으로 살살 섞어줬어요~~~ 잘 녹지는 않았구요^^;

적당히 섞어주시면 될것 같아요~~

다들 이렇게 많이 해주시길래 참고했어요 ~~~

소금 보충 후 투입구 뚜껑을 닫고 짧은코스로 한번 더 돌려줬어요

통살균도 하고 소금도 보충했구요오~

본격적으로 사용해볼까요??

 

3단으로 분리되어 있구요

맨 윗칸은 조리도구용

가운데는 주로 쓰는 작은 식기들

마지막 칸은 큰 주방용품 프라이팬 냄비등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

가운데 칸은 높이조절이 되서 맞춰서 쓸 수 있구요~~~

참고로 숟가락은 옆으로 꽂아서 !!!

국자나 조리도구도 뒤집어서 놓아야 물이 안 고여있어요 ㅎㅎ

알차게 많이 들어가더라구요

애벌을 따로 하지 않아서 지저분한 점 리얼입니다 ~~

 

식기등을 넣는곳은 섬세하게 그릇 칸막이 등을 펼치고 접을 수가 있어서

용도에 따라 사용하시면 됩니당

또 와인잔이나 컵들도 넣을 수 있는 공간도 있어요~

그릇이 쏠려서 움직이지 않게만 잘 넣어주시면 되는데요

 

 

은근 테트리스 하는 기분? ㅎㅎㅎㅎ

알차게 이것저것 다 넣었네요 제가 ㅋㅋㅋㅋㅋㅋ

냄비뚜껑부터 프라이팬 다 넣어도 되더라구요!

참고로 플라스틱 고무 제품은 넣으시면 안돼요!!!!!

식기세척기 사용이 가능한 열을 견딜 수 있는 제품만 넣어주세요

 

일단 저는 태블릿 세제가 편한것 같아서 태블릿 세제를 쓰고 있어요~

부케가르니에서 나온 에코 세제인데

묵은 기름때 강력세척 (베이킹소다 구연산 함유)

순한 주방세제 유해 3종 FREE 올인원제형인 린스성분도 함유래서 쓰고 있는데

나름 써보니 괜찮은것 같아요~

식기세척기는 일단 전용세제를 써야한다는게 단점이라면 단점?

일반 주방용 세제보단 확실히 가성비는 떨어지는것 같아요

가격도 더 비싸구요 그래도 기계가 해주는게 그게 어딘가유~~~

무튼 일반 주방용 세제 사용하시면 큰일납니다!!!!!

반드시 전용세제 사용

그리고 처음쓸때는 꼭 열풍건조도 같이 해야 성능이 좋다고 하니까 같이 써 주세요~

 

저는 식기세척기 쓰기 전에도 열풍 건조되는 식세기건조기를 사용했었거든요

뽀송하게 물기없이 말라야 정리도 편하고 좋은데

열풍건조 기능이 식세기에도 있으니 더 편한것 같아요~!!

열풍건조는 40 60 90 있는데 저는 40분해도 충분한것 같아요 ㅋㅋ

일단 열풍건조 기능이 들어가서 시간은 좀 걸리니 돌리고 볼일 보시고 오면 됩니다~~

자동으로 열리니 얼마나 좋아욤 !!

이해를 돕고자 찍어봤어요

어느정도 세척이 다되고 나면

자동으로 건조를 하면서 오픈~~~~!

 

그리고 LG 식기세척기만 일시정지 기능이 있어요 !

꼭 하나씩 빼먹을 때 있잖아요

세탁기 사용할때처럼요 ㅎㅎㅎㅎㅎ

놓친 설거지도 바로바로 다시 넣어서 작동가능~

 

열심히 등갈비를 해먹고 눌러붙은 양념투성이 팬~

애벌 안해도 된다기에 증말 넣었쥬..

뭐 물에 살짝 불려놓고 해주시면 더 편해요~~

끈적한 기름때도 내 손 안 묻히고 강력하게 세척되니 넘 편해요~~~

 

 

차 마시고 난 얼룩 요리하다 묻은 양념자국들도

트루스팀과 강력 토네이도 세척날개로 강력하게~!!

굳굳 !!!! 세척성능이 우수하더라구요

 

깔끔하게 샤워를 마치고 난 식기들

열풍건조까지 마치니 아주 뽀송뽀송합니다아아~

유리잔 컵도 반짝반짝~~~~~~

냄비뚜껑도 어느정도 세척은 잘되는데 얼룩은 살짝씩 있더라구요 ~~

완전 말끔을 기대하시면 실망해요 ㅋㅋㅋㅋ

 

유리 반찬통들도 다 넣어요 넣어~~~

무거운 유리식기들 들고 설거지 안해도 되니 너무 좋네요...

뚜껑은 얼룩이 좀 남긴하지만 다 용서할 수 있어요~~~~

스텐도 얼룩이 완벽하게 제거는 안되지만 괜찮아요~~~!

가끔 배달용기 기름진거 세척하기 힘들때 넣는데

완벽하게 기름제거가 되니까 분리수거 버리기 편하더라구요! ㅎㅎㅎ

너무 미끌거려서 재활용 버릴때도 조금 찝찝할 때가 있거든요~;;

 

그리고 식세기들을 바로바로 세척 하셔야 하시는분들이거나

식세기 돌릴 양이 아니라 애매하시다면 건조만 쓰실 수도 있어요!

건조 단독코스도 있습니다아~

매일매일 잘 쓰고 있네요 ~

이모님 없던 시절은 안돼요 안돼

 

토네이도 세척날개

54개의 입체물살로 강력한 세척 !

국내 유일 100℃ 트루스팀 !

뜨거운 열풍으로 강력하고 위생적인 건조!

우리집 설거지 담당은 식세기로 해결

 

이제 설거지는 식기세척기 이모님에게 맡기세요~

 

물 사용량도 줄고

내 손목 지켜야쥬~~~~~

손 설거지 할 때 무조건 온수로만 했더니

온수비가;;;; ..ㅠㅠㅠㅠㅠ

일단 식세기는 들이시면 만족하실 거예요!

이상 LG 오브제 식기세척기 크림화이트 후기를 마칠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