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한민국 곳곳 식당

속초중앙시장 후기 속초먹거리 현태네튀김 허니홈비 벌집아이스크림 무건이네 단호박식혜 중앙닭강정

반응형

안녕하세요 라니예요'U '*

짧게 머물러서 너무 아쉬웠던 속초~~~~

어제에 속초여행후기 이어가볼게요

이번엔 먹거리투어입니다 !

속초에서 핫한

속초중앙시장 속초관광수산시장

속초먹거리 후기 남겨볼게요

 
속초중앙시장
현태네튀김
허니홈비 벌집아이스크림
무건이네 단호박식혜
중앙닭강정 후기입니다 




연휴때 관광지를 방문하면 정말 인산인해 !!!!!!!!

그래도 속초까지 왔는데 구경은 해봐야쥬 ~~~

속초의 보물관광지 속초중앙시장을 방문하고 왔어요

관광수산시장도 같은곳입니다!

전국 10대 관광시장으로 선정되서 인기가 많은곳이랍니다

강원 속초시 중앙로147번길 12

★ 영업시간 ★

오전 8시부터 24시까지라고 되어있는데

점포점마다 다른것 같구요 !

시장이라 거의 8시쯤이면 문닫는 분위기같아요

 

★ 주차 ★

주차도우미 계시고 대형주차장이 편하게 완비되어 있는데요

주말 연휴는 정말 사람이 많아서 대기필수예요 !

공영주차장이라 주차요금은 정말 부담없구요

1일 최대요금은 6천원

시장에서 1만원 이상 구입시 주차권도 줍니다 ~

대기하느니 걸어서 조금 걷겠다싶으신분은

※시장주차장 말고 시장에서 도보로 7분거리?

로데오제2지구주차장 공영주차장이 또 있으니까

참고하세요

 

일단 관광지답게 온갖 먹거리가 가득 명소다워요 !

정말 연휴라 사람들이 바글바글 ㅎㅎㅎㅎㅎ

하늘엔 캐노피로 편하게 구경할 수 있구요

 

 

술빵줄이라고 하면 믿으시겠나요!!?ㅎㅎㅎㅎㅎㅎㅎ

몰랐는데 속초술빵이 정말 유명하다면서요!!?

유명하니까 사봐야지 했는데 엄두가 안 나요ㅠㅠㅠㅠㅠ

사고싶었지만 너무나 길이 줄어서 아쉽지만 패스 ~~~

다들 맛있다고 하니 다음 기회에는 꼭 !!!!

 

 

일단 시장 한번 쓱 둘러봤는데요

층별안내도입니다

수산물회센터는 지하1층

음식특화거리는 1층

의류상가는 2층으로 구성되어 있더라구요

 

 

먹거리도 구경하면서 뭘 먹을까 하다가

온갖 튀김있는 거리에 발걸음이 멈춰졌어요~~ ㅎㅎ

 

 

진짜 그냥 지나칠 수 없겠쥬???? ㅎㅎㅎㅎㅎㅎ

저 어마어마한 양의 튀김들 !!!!!

계속해서 튀기고 굽고 정신이 없더라구요

 

 

제가 방문한곳은 현태네 튀김이였어요

테이블 자리가 있어서 일단 여유있는 식당으로 들어왔구

맛은 모르겠는데 파는 음식들은 거의 다 비슷한것 같더라구요

 

 

 

테이블마다 메뉴판이 있어서 편했구요

세트메뉴가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더라구요 !

강원도하면 감자와 메밀이쥬

감자전과 메밀전병 그리고 속초에서 유명한 순대를 시켰어요

 

 

정신없는 시장이라 다 셀프구 선불시스템이랍니다 !

주류도 판매하고 있어요 ~ ㅎㅎㅎㅎㅎ

 

 

그리고 장아찌 셀프코너가 있습니다 !

양껏 퍼서 같이 즐길 수 있어요 ㅎㅎ

 

 

오랜만에 보는 메밀전병 ~!

 

 

장아찌 맛있었어요 !

고추도 매콤하고 ㅎㅎㅎ 꼭 같이 곁들여서 드세요~

맛은 그냥 무난하더라구요 ㅎㅎㅎㅎ

 

 

오징어순대는 너무 커서 아이들 먹기 힘들것 같아서

아바이순대로 시켰는데 생각보다는 아쉽더라구요 ㅠㅠ

순대 좋아하는 1인으로

순대는 순대전문점에서 먹는게 더 나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당

 

 

 

이번엔 디저트 타임 !!!

속초중앙시장에서 유명한

허니홈비 벌집아이스크림 ~

와 이것도 줄이 ㅠㅠㅠㅠㅠㅠ

술빵보다는 나아서 기다리고 먹었어요! ㅋㅋㅋㅋ

Q&A도 있더라구요 ㅎㅎㅎㅎㅎ

너그러운 마음으로 이해 부탁드린다는게 강조되어있으니

여유있게 대기하세요

 

 

시그니처는 벌집 아이스크림 !

베스트 히트 프리미엄까지 골고루 있더라구요 ㅋㅋ

 

 

밀크아이스크림에 조각 로얄젤리 하나 들어가는건데용 !

로얄젤리 몸에 좋은건 알지만 하나에 6천원이니 디저트값도 후덜덜합니다앙~~

그래도 달달하니 맛은 있더라구요 한번 먹어봤으니 만족 ㅎ

밀크아이스크림 맛도 진하고 부드럽고~~~

 

 

속초시장의 명물 너무나 유명한 만석닭강정 !!!

만석닭강정은 속초중앙시장에 두곳이 있는데요

주차장쪽은 품절인 상품이 많아서

시장안쪽으로 왔는데 또 대기가 어마해서 패스했어요 ㅠㅠㅠㅠㅠㅠ

대신 다른 닭강정집들도 많더라구요 ~

만석은 먹어봤으니 이번엔 중앙닭강정으로 도저언~~~

 

지나다니다가 맛있어보이는 간식들 또 주섬주섬 먹어보구요

호떡과 수수부꾸미? 맛은 쏘쏘 ㅎㅎ

옥수수가 너무 먹고싶어서 샀는데 2개에 5천원 ~_~

그런데 맛은 또 없어서 너무 속상했다는 ㅠㅠㅠㅠㅠㅠ

시장도 시장나름인것 같아요 헝 ...

 

 

식혜가게들도 몇 보이더라구요~~

오미자식혜도 신기하고 ㅎㅎㅎㅎ

오미자식혜할까하다가 원래 좋아하는 단호박전통식혜로!

속초에서 제일 맛있다길래 구입 ㅋㅋ

주차장쪽에서 샀는데 슬러시형태로 되어있어서

시원하게 즐기기 좋았어요!

 

 

무건이네 식혜구요 

온라인으로도 구매할 수 있는 판매상품이예요!

한병에 7천원 저희동네에서는 만원주고샀는데ㅠㅠ

 동네보다 저렴하게 구입해서 잘 마셨어요!

 

 
 

강릉에 사는 친구와 양양에서 잠시 피크닉~~!

친구는 양양에서 송이닭강정을 샀더라구요

다같이 닭강정 맛을 비교해본 결과! ㅋㅋㅋㅋㅋ

중앙닭강정은 진짜 강정느낌 충실하구요 ~~

송이는 강정보단 조금 더 치킨느낌이 가까운데

결론 우리는 만석닭강정인걸로 ㅎㅎㅎㅎㅎ

그런데 요즘 만석닭강정 양이 많이 줄었다고 하던데 ㅠㅠㅠㅠ

양까지 줄이시면 아니되오~~~

 

짧게 머물다와서 너무 아쉬운 속초 ㅎㅎㅎㅎ

시장내에 다양한 먹거리들이 가득하니 구경하는 재미가있어요

그나저나 순대를 제대로 먹고왔어야했는데!!!!!!

다시 여유있게 재방문해야겠어요~~~

시장에는 순대골목이 또 따로 있으니

순대좋아하신다면 순대골목도 방문해보세요!

이상 속초중앙시장 속초먹거리 후기를 마칠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