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한민국 곳곳 식당

대전 선화동맛집 선화동소머리해장국 매운 실비김치

반응형

 

안녕하세요

꿀같은 휴일인 주말은

시간이 왜 이렇게 금방 흘러가는지~~~

하루만 더 쉬고 싶은 마음이네요 ㅎㅎㅎㅎ

 

대전에는 유명한 매운김치가 있는데

아시나요??

매운김치로 유명한 실비김치입니다

선화동 소머리해장국집에서

시작된 매운 실비김치가 유명해져서

방송도 많이 나오고 유명한 곳이더라구요 !

 

이미 맛보신 분들도 계실텐데

동네에서 선화동이 멀어가지구

이제서야 맛을 보게 되었어요~~

남편이 출장에서 돌아오면 꼭 먹어보고 싶다했거든요 !

 

오늘은 대전 선화동 소머리해장국
매운 실비김치 포스팅 올려볼게요

 


 

항상 최상의 한우만 고집하고 일등 재료만 사용하며

기타 첨가물을 일절 사용하지 않는 최고의 해장국

유튜버들이 즐겨찾는 매운 실비김치를 맛 볼 수 있는곳 선화동소머리해장국입니다

 

대전 중구 선화로 128

중앙로역 7번 출구에서 494M

대전 선화동 삼성생명 뒤편 한가네 닭발집 건너편 구 팔팔갈비 부근

 

042 637 5529

 

단체석 주차 포장 배달 예약 와이파이

 

 

 

매일매일 담그는 신선한 생김치라

매운 실비김치는 전국택배도 가능해요 !

 

원래 국밥집이나 칼국수집 보쌈집이 김치가 맛있는데

선화동소머리해장국집은 매운김치로 유명하더라구요~~~

 

 

선화동소머리해장국은 나눔으로 함께하는 식당이더라구요!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외식업 대전 중구 해장국 부분 우수업소입니다 ~

 

 

또 특이한게 실비김치를 참치와 비벼서 김에 싸서 먹는게 유명하더라구요~~

캔참치와 김을 준비해오면 먹을 수 있다고해서 신기했어요

바로 앞에 편의점이 있으니 사서 꼭 맛 보세요 ~~

 

 

 

 

편의점 앞에 딱 자리잡고 있는 참치와 김 코너

ㅋㅋㅋㅋㅋㅋㅋ 이런 편의점은 처음이시죠?

저도 신기하더라구요

쌓여서 판매중~~~~~

매운 실비김치를 더 맛나게 즐기는 방법중 하나라니 준비해야쥬~

 

 

가게 내부에는 정말 많은 유명인사분들과

사장님의 인증샷이 벽에 수두룩하게 걸려있어요 ㅎㅎㅎㅎㅎ

유튜버들도 많이 있었구

조금 정신은 없었지만 유명한 집은 확실하다는걸 느낄 수 있었답니다

 

메뉴판은 깔끔!!!!

한우 곰탕과 한우 소머리우거지탕 한우 소머리 수육

메뉴 3가지가 끝이에용 별미로 참치 비벼먹는밥이 있구요

생와사비가 필요하면 준다고 하니 참고하세용!

 

 

매운 실비김치가 나왔습니다~~~

보기만해도 양념이 빨간게 매운맛이 강렬해보이더라구요

 

 

일단 먹을만큼만 덜어서 맛보기 !!!!!

 

 

 

선화동소머리해장국에서만 특별하게 맛볼 수 있는

특별식 참치비빔밥 ~~~

참기름 가득한 그릇을 제공해주더라구요ㅎㅎ

 

 

그릇에 매운 실비김치를 종종 썰고~~~

저는 고추참치를 사왔어요~~

고추참치넣고 밥을 비비면 완성

 

 

 

 

참치비빔밥을 만드는 동안 우거지해장국이 나왔어요~~

약간 고추도있어서 살짝 매콤하구

국물이 정말 깔끔하더라구요!

막 조미료나는 감칠맛은 아니구요

그냥 본연 그자체 푹 끓인 맛이였어요~~~

저는 깔끔해서 괜찮더라구요!!!

 

 

 

한우 곰탕도 시켜보았는데요

곰탕은 역시나 아이들과 같이 먹기 좋은 메뉴예요 ㅎㅎ

푸린남편은 우거지해장국이 더 맛있다고 ~~

저도 우거지해장국이 개인적으로 더 괜찮았어요

 

 

참치비빔밥입니다~~

해장국집에서 갑자기 참치 비빕밥이라니 너무 특이하쥬??ㅋㅋㅋㅋ

그나저나 매콤한 김치를 썰어서 고소한 참기름에 참치와 비벼서

김에 싸먹으니 오

중독될듯 맛있더라구요

참치와 궁합이 좋은것 같아요!

김치는 많이 넣으면 매울 수 있으니 맛 보시면서 조절하시길 추천드려요!

 

 

대망의 매운 실비김치

역시나 매워요 ㅎㅎㅎㅎ

매운거 못 드시는분들은 힘드실 수 있을것 같아요~~

 

 

 

국밥이랑 같이 곁들여서 한입

흰밥이랑 같이 한입

고추참치와 한입~~~

매운데 먹긴 열심히 먹었어욬ㅋㅋㅋ

 

 

한번 더 리필해서 받은 실비김치~~~

매우면 역시 중독되는게 있어요 ㅎㅎㅎㅎ

남편이 매운걸 정말 좋아하고 잘 먹는편이라 그래도 좀 먹었네요

저는 국밥도 국밥이지만 참치와 비벼먹는게 맛있었어요 ㅎ

 

 

제가 뜨겁고 매운요리에 약한데 ㅎㅎ;;

열심히 잘 먹었네요

아 추가적으로 너무 기대하시면 실망이 클것 같아요!

유명한 맛집이래서 기대했는데 기대보단 그냥 쏘쏘하더라구요~~

큰 기대없이 가면 이런맛도 있구나 경험삼아 괜찮을것 같아요

 

※ 그리고 김치맛만 봤을때 개인적으로는 저희부부 입맛엔

오씨네칼국수 본점 김치가 더 맛있게 매웠던것 같아요~~

 

 

 

택배가 되니 매운맛 강렬하게 땡길 때 사서

같이 곁들여 먹으면 괜찮을것 같아요

그런데 맵긴 너무 맵네요 ㅠㅠㅠㅠㅠ

먹고나서 아이스크림도 먹고 했는데

뒤늦게 속이 좀 쓰렸어요`~~

미리 우유 많이 드시구 ㅎㅎㅎㅎ

먹고 나서도 우유나 달달한 디저트 필수로 드세요!

 

 

 

 

대전의 유명한 매운 실비김치 !

매운맛을 느끼시고 싶은신 분

나 매운거 좀 잘 먹는다 하시는 분

특별한 참치비빔밥을 별미로 맛보고 싶은시다면

선화동소머리해장국에서 경험해보세요 ㅎ ~~~

 

이상 선화동맛집 선화동소머리해장국 매운 실비김치 후기를 마칠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