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한민국 곳곳 식당

대전 노은동 고기집 대전 갈매기살 전문점 갈선생 노은점

반응형

안녕하세요 푸린라니예요~'U '*

​한낮에는 초여름날씨로 많이 덥다고하네요

곧 여름이 올것 같아요!!

저는 남편이  긴 출장에서 돌아왔어요~~!!!

귀국한 기념으로 외식을 하고 왔답니다ㅎㅎ

특별하게 갈매기살 전문점에 다녀왔는데용!

전 어렸을 때 할아버지와 갈매기살을 먹었는데

할아버지가 갈매기 고기라고 장난을 치셔서 정말

갈매기살인줄 알았던 추억이 있어요 ㅋㅋㅋㅋㅋㅋ

여러분은 갈매기살에 대해 잘 알고 계신가요??!

갈매기살 한번 정리해드릴게요~~

돼지의 부위 중 갈비뼈를 발골할 때

분리되는 얇고 긴 형태의 횡경막을

이루는 부위를 말하는데요

돼지 한 마리당 약 300~400g 정도만

생산되지 않아 희소가치가 높습니다

기름이 없고 부드러우면서

쫄깃한 맛을 내기 때문에

고급육에 속하고 육즙이 가득해서 인기 부위입니다!

지방이 적고 불포화 지방산이 높아

동맥경화를 예방하며,

비타민B1,BF와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해

피로회복 및 빈혈 예방과

특히 간장 보호 효능이 뛰어난 부위입니다

 

 

오늘은 대전갈매기살 전문점

노은동 맛집

신선한 해물탕과 함께 갈매기살을

맛볼 수 있는 갈선생 포스팅 올려볼게요!

 

당일 손질하는 고기로 신선하게 항상 초심을 잃지 않게 운영하려는

대전 갈매기살 전문점 갈선생 노은점입니다

각종 신선한 해물이 들어가는 해물탕과 갈매기살을 같이 맛볼 수 있는 특별한 고기집이구요

대전 유성구 은구비서로3번길 8-21

0507 1492 2136

단체석 포장 배달 예약 와이파이 남/녀 화장실 구분

갈선생 ~ 뭔가 입에 탁 붙네요 ㅎㅎ

생방송 투데이 방영 노은동 맛집이랍니다

생 갈매기살 단짠 갈매기살 매콤한 갈매기살 취향대로 골라먹을 수 있구요

★ 영업시간 ★

화~일 PM 17 : 00 ~ 22 : 30

월요일 매주 정기휴무!

 

원형 테이블 형태구요

답답함 없는 통창뷰고 환기도 잘 되는 편 같았어요~

가끔 고깃집 가면 환기가 안되는지 답답한 곳도 간혹 있더라구요

아기가 있는 손님을 위한 아기의자도 넉넉하게 준비되어 있고

주류와 음료 종류도 적당히 있었어요

 

메뉴판입니다

해물탕과 고기의 조합 갈선생 세트 !

갈선생 세트가 인기메뉴구요

모듬세트에는 해물탕이 포함되지 않아요

그리고 고기는 반반 메뉴 가능하구요

껍데기도 있었어요 ㅎㅎ

사이드메뉴도 골고루 적당히 있는편이더라구요

 

원산지 표시판 확인 !

외국산과 국내산 섞어서 사용하고 있구요

고기는 당일 소진 할 양만큼의 갈매기살만

매일 아침 직접 손질하여 신선한 상태로 판매하고 있구

양념에 절여놓지 않고 주문 직후 生고기에 양념을 버무려 바로 나온다고 나와있었어요~

 

보통 원형테이블 의자는 등받이가 없어서 불편한데 등받이가 있어서 편하더라구요 ㅎ

안에는 옷을 보관할 수 있고 활용도 높은 귀여운 의자였어요

 

저 콩가루 너무 오랜만에 봐요 !!!

콩가루 찍어먹으면 엄청 고소하고 맛나잖아요 ㅎㅎ

같이간 둘째가 이거 인절미 떡에 있는거라면서 ㅋㅋㅋㅋ

기름장소스와 와사비와 데리야끼 소스까지 ~~

 

갈매기 맛도 설명이 되어 있어서 주문하기 더 편했어요

매콤한 맛은 신라면보다 살짝 매운맛이라고 둘째와 같이가서 매운맛은 패스했답니다 ㅠㅠ

갈선생 맛있게 즐기는 법 !

첫 한점은 기름소금장에

겉절이에 싸서 같이 먹거나

기름소금장+콩가루 찍어먹기 !

와사비 올리고 데리야끼 + 콩가루 찍기

저는 마지막이 제 취향이였어요 ㅎㅎ 취향대로 즐겨보세용

 

연탄불 너무 오랜만에 봐서 신기했어요 ~~~~!!!

고기는 80%정도 초벌되어 나와서 연탄불에 살짝 더 익혀 먹으면 되구요

본격적으로 즐겨봐야죠 !! ㅎㅎ 

生갈매기살 입니다 !

통마늘도 같이 나와서 너무 좋았어요 ㅎㅎ

포슬한 계란찜

노릇노릇 연탄불에 구워먹는 갈매기살 ~~

양념은 금방 타니까 자주 뒤집어 주시구용!!

 

와사비와 데리야끼 소스 콩가루 조합 아주 굳굳 !!!!!

육즙 가득한 쫄깃한 갈매기살 사르르르

 

저희 부부의 눈길을 끈 다른 메뉴 바로 돼지껍데기!!!!

매콤한 갈매기살 맛을 못봐서 매운맛으로 주문 ㅎㅎㅎ

껍데기 메뉴가 있으니 좋더라구요 !

ㅋㅋㅋㅋ 껍데기 엄청 맛있잖아용

파파파박 폭죽 터지는 소리 ㅎㅎㅎ

조심조심 구워서 드세용

쫀득한 껍데기까지 넘 맛나더라구용 ~~~

여기서 끝난게 아니죠 .....

마무리 하이라이트가 남았어요

바로바로 신선한 해물의 조합 해물탕 !!!!!!!!!!

갑자기 해물탕이랑 띠용했지만 ? 너무나 맛있게 먹었구요 ㅋㅋ

오뎅꼬치까지 완전 푸짐하쥬?? ....

양도 많아서 놀랐답니다 ㅋㅋㅋㅋㅋㅋㅋ

남편이 소주 한 잔 하고 싶어하는거

출장중 회식으로 자주 마셔서 자제하라고 제가 말렸네요 ㅎㅎㅎ;

미안해요 하지만 잦은 술은 건강에 해로워요ㅠㅠ

탕까지 있으니 안주로도 제격 !!

 

해물탕에 오뎅꼬치가 은근 잘 어울리더라구요 ㅎㅎㅎㅎ

그리고 해물도 신선했어요

전복 홍합 새우 꽃게 골고루 해물까지 잘 즐기고 왔네요

 

 

 

완전 배부르게 먹고 왔어요..

해물탕과 고기의 조합 너무 좋은데요??

 

 

너무 알차게 잘 즐기고 왔어요!!!

갈매기살 오랜만에 먹으니 너무 맛있네요~~~

배달도 많더라구용!!!

매너사진으로 마무리 할게용

 

 

갈매기살 한판 + 해물탕

갈선생 세트 조합 너무 좋아용

노은동 맛집으로

갈매기살 좋아하시는분 강력 추천드려요!!!

이상 대전갈매기살 노은동맛집 특별한고기집 갈선생 노은점 후기를 마칠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