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한민국 곳곳 식당

여수냉면 여수회냉면 문수동 냉면 아바이면옥

반응형

안녕하세요 라니예요~~ 'U '*

주말 비가 많이 온다고 하는데 우산 꼭 챙기시구요!

제가 여수여행 가면서

정말 이것저것 많이 먹고 왔어요~~

ㅎㅎㅎㅎ

디저트부터 또 포스팅할게 아직 남았는데 부지런히 올릴게요

여수냉면 꼬들한 간재미회냉면
함흥식 아바이면옥입니다

올해 오픈한지 얼마 안된 여수 신상 맛집

자가제면& 자가육수

직접뽑은 면과 정성껏 우려낸 한우 사골 육수를 사용하는 아바이 면옥입니다!

전남 여수시 허문정2길 12

홍화로타리 앞 장수한방사우나 건물 1층에 있어요

0507 1476 7746

단체석 포장 가능하구요

 

★ 영업시간 ★

매일 AM 10 : 30 ~ PM 21 : 00

라스트 오더 20 : 30

브레이크 타임 있어요!

15 : 00 ~ 17 : 00

매달 첫째주 셋째주 수요일 정기 휴무입니다!

 

새로 오픈한지 얼마 안된 신상 식당이라 내부는 깔끔해요!

테이블도 적당히 많이 있었구요~

 

단체석도 많구요

개업 축하 화분도 많이 보이더라구요 ㅎㅎ

 

테이블마다 식초 겨자 소금 후추 양념장이 따로 있었어요

 

정통 함흥식 냉면말고도

따뜻한 한끼로 먹을 수 있는 한우설렁탕 한우 갈비탕도 있었어요

 

손수 반죽하고 직접 뽑는 자가제면 방식이구요 ~!

정통 함흥식 냉면의 명가 아바이 면옥 입니다 체인점은 아니구요~~

냉면과 같이 곁들여 먹기 좋은 만두와

참 숯불 돼지불고기도 판매하고 있어요

2인분 이상 주문 가능하구요

따뜻한 식사 메뉴도 있어서 따뜻한 음식도 같이 즐길 수 있어요

오픈 이벤트도 같이 진행하고 있더라구요 ㅎㅎ

 

메뉴판 안내

대표메뉴는 냉면과 설렁탕 소머리 수육전골로

나와있었어요~!

곱빼기도 가능해요 ! 공기밥은 따로구요

냉면 사리 전골사리도 추가 되더라구요~

냉면사리 추가는 4천원 전골사리 추가는 2천원입니다

원산지도 확인했는데 외국산은 없었어요~

고춧가루도 국내산이였습니당!

 

음식 나오기전 따뜻한 작은국물이 나오더라구요

육수인가

후추맛이 강하게 느껴지는데 묘하게 중독되더라구요

엄청 진해요!!!!! ㅎㅎㅎㅎ

 

밑반찬입니다 !

깍두기는 살짝 많이 익었긴한데 ㅎ

김치들도 맛도 괜찮았어요~~

 

여수 도착했을때 날씨가 많이 흐리고 썰렁해서

아이들은 따뜻한 음식 설렁탕을 시켜주었어요

 

 

든든한 한끼 ㅎㅎ

여수오느라 고생했으니 많이 먹어야쥬

 

다행히 아이들 입맛에 맞아 엄청 잘 먹더라구요 ㅎㅎ

김치도 다 클리어했어요~~ 밥 한그릇 뚝딱

국물이 맛있다며 드리킹~~~ ㅎㅎㅎ

 

저와 남편은 냉면을 선택~~

오랜만에 먹는 냉면 !!!!

냉면세트 나갑니다~~~

간재미회가 올려져 있는 회냉면입니다!

 

 

회가 빠진 정통 함흥식 냉면입니다

담백한 한우 사골 냉육수의 조화

 

회냉면과 그냥 냉면 입니다 !

회가 들어가고 안 들어가고 차이 같아요~

회냉면에 들어가는 간재미는 가오리 새끼를 뜻한 방언으로 널리 쓰이는데요

가오리가 홍어랑 비슷하게 생겨서 헷갈려 하시더라구요

일단 생김새에서 코 부분이 뾰족한게 홍어래요ㅎㅎ

간재미와 홍어가 다른 종으로 알고 있는 사람이 많지만 유전가 검사결과

간재미는 사실 홍어의 새끼인것으로 밝혀졌다고하네요!?

새로운 사실 알아가요 ㅎㅎ

 

함흥식 냉면은 국물이 없는 냉면에 회를 올려 먹는 비빔냉면이라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육수도 따로 줘서 육수 살짝 부어서 비벼 먹으면 양념이 더 잘 비벼져요~~

제가 오이를 좋아해서 오이지 고명이 올려져 있어서 아삭아삭 ㅎㅎ

 

꼬들한 간재미회 !!

식감도 좋고 양념과 잘 어울려요~~

그리고 전라도음식이다보니 양념이 강해요~~~~!!!

비빔냉면은 밍밍하면 맛없어서 양념이 진한게 맛있긴한데

평소 싱겁게 드시는분은 양념을 살짝 덜었다가 맛 보시고 비벼드시는걸 추천드려요

자가제면이라 그런지 면 식감이 좋았어요!!

약간 부산의 밀면도 생각나면서 ~~

ㅎㅎㅎㅎㅎ

 

 

커피 자판기도 있어서 후식으로 커피도 맛 볼 수 있어요

ㅋㅋㅋ 어르신들 필수!

 

 

 

면발 식감도 좋고

오랜만에 양념이 진하게 베인 회냉면 맛있게 먹고 왔어요~~

그외 설렁탕도 국물이 진한게 국물요리도 괜찮더라구요~

 

정통 함흥식 냉면 여수 회냉면 맛을 보고 싶으시다면

여수 문수동맛집 아바이면옥 추천드려용

 

이상 여수냉면 문수동 회냉면 아바이면옥 후기를 마칠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