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실제후기글

라이드스토어W2 물걸레 로봇청소기 장단점 후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푸린라니예요'U '*

일교차가 너무 크네요!!!!

그래도 추운것보단 낫쥬?ㅎㅎㅎㅎ

금요일부터 다시 강추위가 온다고하니

날씨예보 꼭 확인하세요 ~

오늘은 오랜만에 전자제품후기입니다 !

이사와서 제일 구입하고 싶었던 제품이

바로 로봇청소기인데요 ~~~

특히 자동 물걸레 시스템이

제 마음을 확 사로잡았어요~~~~

 

파스텔핑크로 
화사하게 

러블리한 디자인
물걸레 기능은 최고!
로봇청소기
라이드스토어 W2

 

 


 

 

우리집 3대장 이모님

로봇청소기 식기세척기 건조기 ~~~~~

이제 다 모셨네요 ㅎㅎㅎㅎㅎㅎ

로봇청소기는 고민 좀 하긴 했는데

일단 뭐 써봐야 아니까!!!!

제가 구입한 제품은

샤오미 라이드스토어W2 구요

솔직 장단점 후기 남겨볼게요

 

 

일단 본체입니다

로봇청소기지만 물걸레 세척 건조 기능이 완비된 청소기라

본체 부품이 조금 크게 생겼어요 !

 

 

일명 클리닝디스크 !

분리 부착 되구요

걸레판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이 곳에서 걸레가 세척되고 건조까지 다 이루어져요~

 

 

짜란 W2 주인공 메인 로봇청소기

라이드스토어 파스텔 핑크입니다

핑크 청소기는 처음이라 구입해봤는데 예쁘더라구요

색상이 여리여리하죠? ㅎㅎㅎㅎㅎㅎ

색상은 아이보리도 있어요~~~~~

 

 

전체적인 모습 입니다

색깔이 많이 튀는편은 아니구요 ~~~

국내 가전만 쓰다가 샤오미 가전은 처음이라

조금 걱정이 되긴 했어요

일단 저는 물걸레 자동 세척 건조 기능

너무 원했기 때문에 ㅠㅠㅠㅠㅠㅠ

제가 구입할 당시에는 원하는 기능을 가진건

샤오미 뿐 ~~~

후기도 나름 괜찮길래 유튜버 귀곰에서도 보고 구입했어요

 

 

※ 클리닝디스크 주의사항

요 클리닝디스크는 걸레가 세척이 되고 건조가 되는 공간이라

부착할 시 딸각? 소리가 들리고 본체 화면을 보면서

부착이 되었는지 꼭 확인하셔야 해요!

제대로 부착이 안돼면 걸레 세척이 안됩니다 !!!!!!!

오수가 쌓일 수 있으니 주의

 

 

클리닝트레이에 스티커로 이미 안내가 나와있어요 ~!

저 하얀 고무 부분 보이시죠? 저기도 제대로 부착이 안돼면

※ 오수가 역류해서 물이 넘칠 수 있으니

부착할 때 신경써서 확인하시구요~~~~

 

 

구성품 안내

걸레패드 사이드브러쉬 헤파필터 클리닝디스크 청소용 솔

더스트백 입니다

그외 메인브러쉬와 전용브러쉬 청소툴이 있구요

여기 있는 모든 악세서리는 다 소모품입니다 ㅎㅎㅎㅎㅎ

 

 

 

물통과 오수통 색깔이 구분되어 있구요 ~~~~

둘다 4L까지 넉넉하게 들어가요

물통만 물을 채워넣으면 되는데

물이 모자르면 걸레 세척이 안돼니 물은 넉넉하게 !!!!

 

 

본체 뚜껑을 열면 오수통과 더스트백을 물통을 넣는 공간이 있어요

엉킨 머리카락 자르기 쉽게 미니 브러쉬 커터도 있습니다

 

 

먼지가 꽉 찼다 싶으면

새로운 더스트백을 펼쳐서 맞게 끼워 넣으면 끝 ~~~

먼지흡입구에서 자동 먼지 비움이 되구요 ~

더스트백은 일회용이라 조금 아쉽긴해요

환경을 생각해서 영구적으로 쓸 수 있는 제품이면 좋았을것 같아요 !

 

로봇청소기다보니 폰과 연결은 필수겠죠!? ㅎㅎㅎㅎㅎ

어플을 깔고 언어를 한국어로 선택 ~

우리집 지도부터 만들기 !!!!

지도 만들때 좀 신기하더라구요 ㅋㅋㅋㅋㅋ

미홈 어플 말고 라이드스토어 어플을 까는게 더 확인이 잘된다고 해요 !

이렇게 알림내역을 보면 바로바로 폰과 연결되서 알림이 떠요

메인브러쉬 걸림 부터 하수탱크가 제자리에 있지 않음

먼지통 분리 클리닝디스크가 설치되지 않음 등 다양하게 옵니다

ㅎㅎㅎㅎㅎㅎㅎ ;;;

그외 상세한 관리 설정은 어플에서 할 수 있구요

요즘은 더 업그레이드 되서 살짝 더 좋아졌더라구요?ㅠㅠㅠㅠㅠ

가전은 뭐 계속 업그레이드도는거니까~~ ^^;

어플 연동은 잘 안된다고 말들이 좀 있던데

저는 그럭저럭 어플 잘 사용중입니다

 

 

지금은 휴면중이라고 뜨네요 ㅎㅎㅎㅎㅎ

청소면적과 배터리 청소시간이 떠요

걸레질까지 2차청소를 다하면

저희집 기준 설정으로 거의 1시간? 되는것 같아요

그외 구역청소 스팟청소 맞춤 구역청소 등

선택해서 원하는곳만 청소도 가능합니다

 


사용하다보면 꼭 거쳐야 할 단계 !!!!!!

소모품이다보니 악세사리 부품 들

청소하고 교체를 해줘야하는데

어플에 자세히 나와있어요

 

 

 

청소 및 관리방법이 그림과 같이

설명이 잘 나와 있으니 구입 후 한번 더 확인해보세요!!!!

 

 

 

제가 제일 원하는 물걸레 기능 !!!!!!!!!!!

확실합니다 만족 ★★★

오수통 보면 확실히 잘되고 있다는 증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엄청 더럽쥬?;;;;........

★ 주의사항 ★

오수통은 청소가 끝나면 바로 비우고 세척해서 말리기 !!!!

깜빡하고 안 비우면

냄새.............. 으앗

무선 청소기도 물걸레가 있지만 일일이 사람이 손잡이 잡고 가야하니 번거로움이 있음

손잡이도 계속 잡다보면 아프고 이쪽 저쪽 허리 숙여서 닦아야하니

귀찮아지더라구요

이제 그 번거로움은 로봇청소기 담당!!!!!

확실히 편해요 ~~~

굳굳

 

 

 

하지만 ?????

로봇청소기도 은근히 사람 손이 많이 간다는 점 ...

일단 여러번 청소를 하면서 걸레 세척을 하러 오는데

올때마다 트레이를 확인해야 해요 !

걸레 세척과정에서 더러운 먼지들이 다 붙어있기 때문

분리해서 전용 솔로 세척 한번 하고 다시 트레이 부착시켜주기~

트레이도 엄청 더러울 때가 있어서 깜짝 놀람 ㅎㅎㅎㅎ;;

 

 

그리고 로봇청소기를 뒤집으면 더 놀람 !!!!!!!!!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이 정도면 양호한 상태사진 ㅎㅎㅎ;

머리카락이 굉장히 많이 끼어있음 .....

 

 

일단 분리부터~~~~~~~

사람 손이 가지 않는 제품은 정녕 나올 순 없는걸까?

ㅎㅎㅎㅎㅎㅎ

확실히 걸레 패드는 소모품이라 자주 사용하면 오래 사용하진 못할듯! ...

 

 

 

저 정도면 사이드 브러쉬가 양호한 수준

진짜 머리카락이 어마어마하게 끼여있었어요ㅠㅠ

제일 귀찮은게 사이드브러쉬는 그냥 뺄 수 없고 나사를 사용해서 빼야해요

그냥 머리카락을 잘라서 머리카락만 빼기도 했어요^^;;

그리고 브러쉬를 분리하니 오마이갓 먼지 때 당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정말 처음 봤을때 너무 더러워서 살짝 당황!!!!!

로봇청소기도 만만치않게 사람 손길이 가야하는구나를 느낌 ㅠㅠㅠㅠㅠ;

 

 

 

 

라이드스토어 윗면을 들어올리면 헤파필터랑 먼지통이 숨어있어요 !

여기서 먼지통을 분리해서 또 한번 치워줘야 해요~~

 

 

주기적으로 안할시 어마한 먼지쓰레기가........!!!!

너무 리얼한 사진이죠?? 하하하핫

그래도 로봇청소기가 생활먼지를 다 흡입 잘하고 있는거라 보면 되겠죠?

ㅎㅎㅎㅎㅎㅎㅎ

먼지중 머리카락이 제일 많음

 

 

열심히 닦아준 라이드스토어 ~~~

새로운 찌든때패드로 교체할 시기가 왔네요

 

 

상태보고 악세사리 소모품은 한번 싹 교체해줘야 해요~

메인 브러쉬는 가운데 부분에 머리카락이 너무 엉켜서 ...

새로 나온 실리콘 브러쉬로 교체했어요 !

 

 

확실히 실리콘브러쉬는 메인 브러쉬보다 머리카락이 덜 걸리는데

양쪽 모서리 끝부분에 머리카락이 또 어마하게 엉켜있어요 하하핫

저거 빼는것도 은근 일이지만 본체에 있는 브러쉬칼로 슉 끊기!

 

 

 

생각했던것보다 구성품 관리에 신경을 써야하지만?

걸레질에서는 나름 만족하고 있어요

걸레 세척하면 스테이션 LED에 상태를 알려주는것도 신기ㅎㅎ

화면을 통해 어떤 상태인지 알 수 있음 !

50도 온수 세척 60도 온풍 건조

세척과 건조 먼지통 흡입시 소음음 어느정도 있는편입니다!

 

 

손길이 많이 가도 우리집에서 열심히

일을 잘하는 청소이모님 ~~

★ 총정리 만족도★

장점

1 디자인

시중에 나와있는 로봇청소기중 파스텔 핑크 컬러감은 없음

어둡지 않고 화사함

2 한번에 손 댈것 없이 집진 물 걸레 세척 건조까지 가능

시간은 좀 걸리나 삶의 질이 높아짐

3 배터리

국내제품이 아니라 신경이 쓰였는데 배터리는 LG 정품배터리라 안심

4 추락방지 센서

화장실쪽 갈때 떨어질까봐 걱정했는데 절대 안 떨어짐

5 물 걸레질 나름 물기 있게 여러번 잘 닦음

분당 180회 회전하는 회전형 걸레로 깨끗한 바닥 청소

6 어플리케이션 활용

외출시 켜놓고 가면 이모님이 다녀가신것처럼 청소함 !!!

가끔 브러쉬에 걸려서 문제가 있으면 바로 폰으로 알림옴 ㅠㅠㅠㅠㅠㅠ

7 턱을 어느정도 잘 넘는다 2.5CM 높이

문턱이 살짝 낮게 있는편인데 잘 넘어간다

2.5CM 높이의 문턱까지 넘나들면 청소가능

8 한 눈에 확인이 가능한 LED 디스플레이

충전 건조 세척 먼지 흡입 등 다양한 상태를

3D 애니메이션으로 확인 가능

 

단점

1 전선들을 잘 먹음 바닥에 아무것도 없어야함

걸레가 빠지거나 메인브러쉬가 걸리면

청소 중단되서 몇번 빼줘야 해서 짜증남 ㅠㅠㅠㅠㅠ

2 청소시간이 조금 있는편 여유를 가져야 함

원하는 구석 바로바로 하기엔 무선청소기가 짱

로봇은 지도에 그려진 부분을 가기 때문에 당장 급하게 청소할 수 없음~~

3 소음이 좀 있음

예민한 사람들은 시끄럽게 들릴 수 있을것 같음

청소기는 돌려놓고 나가는걸 추천

4 걸레가 잘 걸림

전선이나 다른 물체에 걸리면 쉽게 빠짐ㅠㅠㅠ

이것 때문에 주변 바닥에 아무것도 없게 하거나 먼저 정리를 하게됨 !!!!!!

= 어쨌거나 모든 가전제품은 사람의 손길이 필요하다!!!!!!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