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실제후기글

미성년자 여권만들기 여권준비물 가족여권 여권 빨리 받는법 3일만에 우편수령

반응형

안녕하세요 라니예요'U '*

올해 마지막 금요일입니다 !

미세먼지가 많이 나쁜상태인데 

호흡기 건강 잘 챙기시구요 

내년 해외여행을 계획해서 여권사진도 만들었으니

여권신청부터 해야겠죠?ㅎㅎㅎㅎ

 

새해 해외가시는분들도 많을실텐데요
여권발급 신청 많이 하실것 같아
오늘은 가족여권 만들기 포스팅 올려볼게요

 

★ 여권 준비물 ★

18세 이상

* 여권발급신청서 (주변 구청이나 시청에서 작성 )

*신분증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사진찍어놓은것 X )

*여권용 사진 1매 6개월 이내 촬영한 사진

미성년자

*여권발급신청서 (주변 구청이나 시청에서 작성 )

*여권용 사진 1매 6개월 이내에 촬영한 사진

*법정대리인 동의서 (주변 구청이나 시청에서 작성 )

 

가까운 주변 구청이나 시청으로 가시면 됩니다

저는 대전지역이라 유성구청으로 갔어요 

 

※ 대전기준 - 긴급여권은 대전시청역에서만 발급이 가능한 점 참고하세요!

 

 

 

사진과 신분증이 준비되었다면 민원여권과로 들어오세요 ~~!! 

 

 

11 : 30 ~ 13 : 30 점심시간

교대근무라 업무가 지연될 수 있다는점 참고하세요

제일 붐비는 점심시간대는 피해가시면 좋을것 같아요 !

 

 

구청이나 시청에 도착했다면 여권과로 가서

신청서부터 작성 !!!!!!!!

예시가 아주 잘 나와있어요 ~~~

 

 

 

노란색으로 표시되어 있는곳은 필수작성

추가 기재란은 최초발급 개명 변경하는 경우에만 작성 입니다 ~!

신청서에 미성년자 부모님 이름으로 서명해야하구요

오른쪽이 미성년자 여권발급시 법정대리인 동의서인데요

꼭 작성하셔야 합니다

 

 

 

주차는 주차권이 따로 없고 1시간 무료구요

여권은 신청서부터 작성하고 번호표 뽑아주세요~

재발급 갱신도 마찬가지

재밌게 궁예버전으로 붙여놨어요 ㅋㅋㅋㅋㅋㅋ

 

 

★ 여권 수령방법 ★

직접수령과 우편수령이 있는데요

저는 우편수령을 신청했어요 !

우편수령시 본인만 받을 수 있구요

대리수령 X

 

 

여권신청을 하고나면 미성년자는 여권신청접수증을 주는데

버리지 말고 꼭 보관 !!!!

여권수령시 신분증과 같이 필요해요

교부일도 나오더라구요 ~

 

★ 여권 가격★

미성년자는 가격이 달라요 !

 

 

미성년자도 8세이상 8세미만

면수에 따라 가격이 다르구요 ~

단수여권은 1년이내 2만원이였어요

 

 

 

남편은 주기적으로 해외출장을 가서

저랑 아이둘만 여권을 만들었어요 ~

우편수령시 요금은 따로 계산하더라구요

5500원 결제했구요

1인당 5500원입니다 !!!!

여권발급 수수료 53000원 

 

남편이 아이들꺼 먼저 신청해주고 직접수령하기로 했고

저는 우편수령으로 받을거라 따로 했습니다

 

아이들은 26면해도 충분할것 같아서

42000원 두명해서 84000원 나왔습니다 !

 

 

 

같은날 신청했는데 우편수령이 3일만에 왔습니다

오전으로 받아서 정말 금방 받았어요

급하신분들은 꼭 우편수령으로 하세요!!!!!!!

 

 

 

그외 더 궁금하신 사항은 외교부 사이트를 참고하시면 좋을것같아요

 

 

외교부 여권안내

외교부 여권안내

www.passport.go.kr

 

이상 미성년자 여권만들기 여권준비물 및 여권사진

대전 큐스튜디오 후기를 마칠게요

 

 

반응형